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이야기

내가 뽑은 <오클랜드 센트럴>의 10대 관광 명소와 각 관광명소 소개

by 별별나라 2023. 4. 10.
반응형

나는 스카이 타워를 엄청 사랑하는지 지금까지 올린 거의 모든 포스팅 사진에 이 스카이 타워가 있는 듯합니다. 오클랜드 전경을 찍었을 때 어디에서든 보이는 대표적인 건축물이기 때문에 오클랜드 센트럴에서 스카이 타워가 안 보이는 사진을 찍기 힘들다는 것이 더 맞는 말인 듯합니다. 서울의 사진을 찍으면 꼭 남산타워가 보이듯이 말이죠. 이전 포스트에서 약속한 오클랜드의 Must visit place를 소개하겠습니다. 

스카이타워 Sky Tower

 

내가 뽑은 오클랜드 센트럴 10대 명소-Must visit place

1. 스카이타워 (Sky Tower & City centre), 2. 퀸스트릿 주변 시티센터 (Queen Street & City centre), 3. 오클랜드 워터프론트(Auckland Waterfront), 4. 파넬과 뉴마켓 주변 상업지구 (Parnell & New Market Shopping Mall), 5.오클랜드 동물원 (Auckland Zoo), 6. 오클랜드 해양 박물관 (Auckland Maritime Museum), 7. 원트리힐 (One tree hill), 8. 알버트 파크 공원 (Albert Park), 9.오클랜드 대학교와 (University of Auckland) 10. 미션베이 (Mission Bay)를 꼽았다.

내 기준으로 꼽았다. 철저하게 개인적으로 꼽은 장소라는 사실을 참고하고 봐주시길 바란다.

이전 포스팅에서 기술한 대로 18년 동안 살았던 노스쇼어 지역에서 오클랜드 시티센터로 나가려면 바닷가 옆으로 나있는 노던 모터웨이를 타고 20분 정도 달려 하버브리지라는 다리를 건너야 한다. 스카이타워를 중심으로 하는 스카이라인이 펼쳐져 보이면 하버브리지를 건너기도 전에 벌써 시티 센터에 다다른듯이 느껴진다. 위에 기술한 10곳의 장소는 스카이타워를 중심으로 차로 2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는 장소들로 대부분의 장소는 오클랜드 투어버스로 이동 가능한 장소이기도 하다.
 

각 관광 명소 소개

1. 스카이타워- 뉴질랜드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스카이타워에는 오클랜드 전체를 360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전망대 위 회전하는 레스토랑, 카지노, 각국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카페, 뷔페식당까지 하루 종일 머무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즐길 거리가 있다.
2. 퀸스트릿 주변 시티센터- 서울의 명동과 같은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대형 백화점, 서점, 각종 기념품 상점, 다양한 나라의 음식 등을 접할 수 있다.
3. 오클랜드 워터프론트- 세계 각국을 돌다 정박하는 빙딩보다 큰 거대한 크루즈선을 만날 수 있다. 워터프론트주변에서 영업 중인 레스토랑, 카페와 디저트 카페, 오클랜드 씨 마켓등을 둘러볼 수 있다.
4. 파넬과 뉴마켓 주변 상업지구- 오클랜드 센트럴 지역에서 예전부터 부유한 동네였다는 파넬 지역에는 아직도 옛스러운 스타일의 주택이 즐비하다. 뉴마켓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5. 오클랜드 동물원- 좁은 창살에 둘러싸인 콘크리트 바닥위의 동물들이 아닌, 최대한 자연 그대로의 생활환경에 맞추어 조성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동물들을 만날수 있다. 동물원이 위치한 웨스턴 스프링 파크를 통해 MOTAT이라고 불리는 오클랜드의 교통&기술 박물관에 방문한다면 어린이들의 하루 피크닉 코스로 완벽하다.
6. 오클랜드 해양 박물관- 1993년에 개관된 이 해양박물관은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큰 해양 박물관 중 하나이다. 박물관에는 뉴질랜드의 해상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과 미술품, 모형 배, 마오리족이 뉴질랜드로 건너올 때 타고 온 옛날 선박등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7. 원트리힐- 오클랜드의 중심부인 Cornwall Park에 위치한 언덕으로 이름 그대로 언덕 정상에 있던 큰 나무 한그루 때문에 유래된 이름이다. 원트리힐 정상의 전망대에서 오클랜드 시내 전체를 조망할 수 있고 콘웰 파크에서는 철마다 다른 꽃과 나무들, 양 떼들을 볼 수 있다.
8. 알버트 파크 공원- 오클랜드 센트럴에 위치한 공원으로, 시내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 중 하나이다. 멋진 정원과 다양한 나무들로 꾸며진 이 공원에서는 철마다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리며, 오클랜드 미술관, 도서관, 오클랜드 대학교도 근처에 위치해 있다.
9. 오클랜드 대학교- 오클랜드뿐만 아니라 뉴질랜드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대학교로 세계 100대 대학 순위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국의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등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10. 미션베이- 오클랜드 센트럴에서 이어지는 해안도로로 도보 및 자전거 이동도 가능할 정도로시티에서 가장 가깝고 아름다운 비치이다. 이동 경로 중 켈리 탈튼 수족관, 마이클 요셉 기념공원등과 함께 방문할 수 있다.

알버트파크 산책을 사랑하는 우리집 강아지 헤이즐과 봄꽃 그리고 또 스카이타워

내가 뽑은 오클랜드 센트럴 10대 명소에서 즐길 수 있는 Must do Activities는 다음 포스팅에서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글

 

내가 선정한 <오클랜드 센트럴의 10대 관광 명소>에서 즐겨야할 액티비티와 방문코스

이전 포스팅에서는 를 제 나름의 기준으로 선정해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아이를 키운 엄마이다 보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쉬운 장소로 선정한 듯 하지만, 이곳들은 누구든 둘러봐야 할 명소

nzkoreaninfo.com

 

뉴질랜드 <오클랜드 수퍼씨티>개요와 7개의 지역구 소개

오클랜드를 이해하지 않고는 뉴질랜드에 대해서 안다고 이야기하기 힘들 것입니다. 뉴질랜드의 구 수도이자 현재는 경제수도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오클랜드 광역시가 서울시라고 한다면 그중

nzkoreaninfo.com

 

뉴질랜드 오클랜드 10대 관광 명소 <퀸스트릿>

뉴질랜드 오클랜드 10대 관광 명소 뉴질랜드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를 꼽으라면 오클랜드의 퀸스트릿 주변과 시티센터 (Queen Street & City centre)를 꼽겠습니다. 뉴질랜드의 경제수도 역할을 하는 도

nzkoreaninfo.com

 

뉴질랜드 오클랜드의 노스쇼어와 한국인, 노스쇼어의 장점

저희 가족이 뉴질랜드에 거주한 20년 동안 그중 18년간을 노스쇼어 지역에서 거주했습니다.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이민도 떠났으면서 노스쇼어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주하기는 쉽지 않더라

nzkoreaninfo.com

 

뉴질랜드 이민, 영주권 신청-새로운 6점제 기술이민 시행 예정

뉴질랜드 이민, 영주권 신청-새로운 6점제 기술이민 시행 예정 뉴질랜드 이민컨설팅은 합법적인 자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뉴질랜드 이민성에서 그 자격을 평

nzkoreaninfo.com

 

베트남 다낭 <냐벱 한시장 베트남 한정식 nha bep cho han> 솔직 후기

베트남 다낭 솔직 후기 냐벱 한시장 베트남 한정식 nha bep cho han에서 저녁식사했어요. 한시장에 쇼핑하기 전에 출출해서 밥 먹으러 간 거였는데 시장 마감이 지나서 쇼핑은 못했어요. 언제나 밥

nzkoreaninf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