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이야기

<원트리힐, 콘웰파크, 스타돔> 뉴질랜드 오클랜드 10대 관광 명소

by 별별나라 2023. 5. 16.
반응형

오클랜드는 지난 14만 년간 솟아오른 약 53개의 화산활동으로 생성된 지역입니다. 그래서 오클랜드는 어디서도 쉽게 화산구를 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 제일 유명한 곳이 마운트 이든과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원트리힐입니다. 이 원트리힐은 콘웰파크라는 커다란 공원 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제가 뽑은 오클랜드 10대 명소로 소개한 원트리힐과 콘웰파크, 그리고 콘웰 파크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와 스타돔 천문대도 함께 소개할게요.

 

콘웰파크

원트리힐을 소개하기에 앞서 콘웰 파크를 먼저 소개하는 이유는 원트리힐이 콘웰파크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콘웰파크(Cornwall Park)는 1901년 오클랜드 시장으로 선출된 Sir John Logan Campbell 이 자신의 사유지였던 원트리힐 일대의 땅을 국가에 헌납했고 현재는 The Cornwall Park Trust에 의해 관리되고 있다.

 양 600마리와 소 60마리를 돌보는 2명의 풀타임 목장지기가 있을 정도로 이 공원에서는 많은 양과 소들을 볼 수 있다. 7월~9월 사이 출산시기가 되어 새끼양, 새끼소가 태어나면 그 숫자는 거의 두배로 늘어난다.

 그 외에도 30종이 넘는 새들의 서식지이며 350종에 달하는 8000그루의 나무로 인해 이 콘월파크는 동물들의 천국이며 오클랜드 시민들에게도 천국 같은 곳이다.

 무엇보다 콘웰파크를 콘웰파크답게 만드는 것은 공원 입구부터 펼쳐지는 꽃정원이라고 말할 수 있다. 연간 35,000 포기가 넘는 꽃을 직접 씨앗을 수확하거나 구매한 씨앗으로 직접 싹을 띄워 정원을 꾸미는 글라스하우스가 있을 정도로 정원에 진심이다.

 최대 50명까지 이용 가능한 무료 바베큐장이 공원 내에 3개가 있다. 30명 이상 단체가 이용 시에는 공원에 미리 등록해야 한다.

 바비큐를 준비하지 못했더라도 문제없다. 공원 내에서 운영되는 3개의 카페에서는 피시 앤 칩스와 아이스크림, 음료, 커피, 쿠키 등의 간식뿐만 아니라 간단한 식사 메뉴도 주문할 수 있다.

 콘웰 파크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주말에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가이드 워크를 예약해 보시라. 2023년 5월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콘웰파크의 생태, John Logan Campbell 경의 생애, 쉘덕이나 투 이 같은 새들의 모험에 대한 가이드 투어가 진행된다.

이용 시간 : 주중, 주말, 공휴일 동일하나 계절에 따라 다름.

봄 : 오전 7시~ 오후 7시

여름 : 오전 7시~ 오후 9시

가을 : 오전 7시~ 오후 8시

겨울 : 오전 7시~ 오후 6시

콘웰파크 사진출처 : https://cornwallpark.co.nz/
콘웰파크 사진출처 : https://cornwallpark.co.nz/

 

원트리힐

원트리힐 (One Tree Hill)은 말 그대로 하나의 나무가 자라는 언덕이란 뜻이다.

 위에서도 등장한 주요 인물 - 존 로건 캠벨 경은 1870년대에 토타라와 소나무 숲은 다시 조성했고 정상에 있는 몬테레이 소나무 한 그루만이 살아남았다. 마오리 활동가 마이크 스미스는 정부의 마오리 조약 합의금 제한에 불만을 품고 1994년 이 소나무를 전기톱으로 훼손시켰다. 그 이후 스미스의 친지들이 1999년 다시 한번 나무를 훼손했고 나무를 지키려는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으나 성공하지 못했다. 125살 된 이 소나무는 2000년도에 나무는 결국 원트리힐에서 사라졌다. 그래서 One tree hill 은 Non tree hill 이 되었다. (키위 농담입니다~)

 콘웰파크입구에서부터 원트리힐 정상까지 올라간다면 한 시간 이상 걸릴 수 있다. 가파른 언덕은 아니지만 언덕을 빙~ 둘러가는 코스이기 때문에 자전거로 언덕 정상까지 오르는 사람도 있을 만큼 정말 완만한 언덕이 이어지다가 마지막 구간이 잠깐 가파른 정도이다. 어린이가 있다면 원트리힐로 들어가는 입구를 지나 본격적으로 언덕으로 올라가는 진입로로 진입 후 오른쪽에 있는 주차구역을 이용해 주차한 후 정상까지 오르기를 추천한다.

 정상에 도달하면 360도 오클랜드 시 전체가 보이는 파노라마뷰를 조망할 수 있다.

 화산폭발 시 생긴 분화구를 거쳐서 내려오는 둘레길을 걸어보자. 지금은 잔디로 뒤덮인 분화구에 양과 소들이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다. 양똥을 밟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화산 분화구로 내려가다 보면... 쉽지 않다는 걸 깨닫게 되는 순간... 꼭 밟게 될 것이다. 푸른 잔디 위에 화산폭발 때 생성된 화강암 돌멩이가 놓여있는 모습이 생경하다. 원트리힐 정상에서 아래를 내려다볼 때 보이는 화강암 돌멩이로 자기 이름 새기기.. 어느새 내가 하고 있을 것이다.

원트리힐
원트리힐

 

스타돔 천문대

최근 뉴질랜드 남섬의 4,300 km²에 이르는 면적이 세계 밤하늘 보호구(International Dark Sky Reserve)로 지정되었다고 한다. 세계 최대 규모지역이라고 하니 과연 뉴질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어두운 하늘을 지닌 나라라고 말할 수 있겠다. 그래서인지 뉴질랜드는 각 지역마다 천문대가 조성되어 있고 일반인들이 접근하기도 편리하다.

 오클랜드 스타돔 천문대 (stardome observatory Auckland) 가 이 콘웰 파크 내에 있다. 어린이를 위한 전시구역이 소박하게 조성되어있고 천체 망원경도 설치되어 있다.

 웰링턴 천문대에서 관람했던 것과 동일한 돔천장에 투사하여 상영하는 교육 영화는 원래는 아이들과 오클랜드 스타돔 천문대에서 처음 관람했던 기억이 있다.

 아쉽게도 이 스타돔 천문대는 2022년 12월부터 2023년 5월 현재까지 내부 수리로 인해 임시휴업 중이다. 2023년 내 재개장을 목표로 한 내부수리가 어서 마무리되어 더욱 쾌적한 관람을 할 수 있기를 바라본다.

스타돔 천문대 사진출처 : https://www.stardome.org.nz/
스타돔 천문대 사진출처 : https://www.stardome.org.nz/

 

왜~ 자동차 광고나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장면이 있지요~

시골길을 차로 달려가는데 양 떼와 소떼에 가로막혀 지나가지 못하고 막혀버리는 그런 풍경이요. 저는 이 원트리힐에서 내려올 때 경험했어요. 석양이 지는 시간이면 우리도 집에 돌아가야 하듯이 양들도, 소들도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이거든요. 여러분도 한 번쯤 내가 영화에 등장한 것 같은 그런 순간, 이곳에서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뉴질랜드 오클랜드 10대 관광 명소 <퀸스트릿>

뉴질랜드 오클랜드 10대 관광 명소 뉴질랜드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를 꼽으라면 오클랜드의 퀸스트릿 주변과 시티센터 (Queen Street & City centre)를 꼽겠습니다. 뉴질랜드의 경제수도 역할을 하는 도

nzkoreaninfo.com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란? 2023년 신청 페이지 5월 18일 오픈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란? 2023년 신청 페이지 5월 18일 오픈 뉴질랜드 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뉴질랜드와 워킹홀리데이 비자 협정이 맺어진 나라의 젊은이들이 이 비자를 받을

nzkoreaninfo.com

 

뉴질랜드 이민, 영주권 신청을 위한 <IELTS 시험>

뉴질랜드 이민, 영주권 신청을 위한 영어점수 앞서 작성한 포스팅에서 뉴질랜드 이민, 영주권, 시민권에 대해 기술한 바 있습니다. 이민을 위해 영주권을 신청할 때도, 시민권을 신청할 때도 공

nzkoreaninfo.com

 

뉴질랜드 이민, 영주권 신청-새로운 6점제 기술이민 시행 예정

뉴질랜드 이민, 영주권 신청-새로운 6점제 기술이민 시행 예정 뉴질랜드 이민컨설팅은 합법적인 자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뉴질랜드 이민성에서 그 자격을 평

nzkoreaninfo.com

 

 

베트남 화폐단위, 동지갑 구매 후기, 장점, 단점

베트남 준비물 1순위 뭐냐고요?? 저요~ 저요~ 바로 요~ 베트남 동 지갑이요! 어떤 모양이던, 디자인이던 여하튼 동 지갑 꼭 장만해 가세요. 다낭 한시장에서 집 나가려는 정신줄 붙잡으려면 꼭! 꼭

nzkoreaninfo.com

 

반응형

댓글